'2010/11/05'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0.11.05 산.학.관 "청년 창업 독려해야"
  2. 2010.11.05 2011 MIT GSW 한국 공식 블로그 오픈!

4일 열린 `2010 산학연엑스포`에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고용없는 성장` 문제가 심각하다”며 “적극적인 청년 창업과 산학간 협력 방안을 강구해 실업 문제 해결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이날 엑스포에 모인 주요 정부와 산학계 주요 인사는 입을 모아 청년 창업을 강조하며 대책을 내놨다. 이 장관은 “이를 위해 교과부는 대학을 규제하는 부처가 아닌 대학과 기업에 필요한 요건을 서비스하는 부처가 될 것”이라 말했다.

또 서상기 한나라당 의원은 “쌓여가고만 있는 대학 적립금 중 일정 비율을 학내 청년 창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사립학교법 개정안을 최근 발의했다”며 “묶여 있는 대학 적립금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쓸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09년까지 집계된 사립대학 적립금만 10조원 규모가 넘어서고 있지만 창업과 관련한 분야에는 전혀 쓰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학이 예금이나 대기업 주식 등 이른바 `안전자산`에만 투자하는 보수적 관행을 버리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발의안에 따르면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50%까지 대학의 적립금을 청년 창업에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서 의원은 “대학이 펀드 등에 투기하다 손실을 입는 것과 벤처에 도전하는 학생에 지원하다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것은 전혀 다르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는 `MIT 글로벌 스타트업 워크숍`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 워크숍은 유치국가의 대학들과 MIT 학생들을 중심으로 기업가 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국제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각국 대학생들과 CEO투자자, 유관기관과 함께 모이는 행사다.

내년 3월 국내 처음으로 서울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11회째로, 지난해 10회 행사는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열렸다. 오연천 서울대 총장은 “학부생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서울대가 앞장설 것”이라 말했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

2010년 11월 5일
원문 링크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04012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안녕하세요! MIT GSW 한국 조직위원회에서 PR을 담당하고 있는 Jeffrey입니다.
MIT GSW(Global Startup Workshop) 미국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MIT)에 의해 개최되는 세계적인 기업가 정신/창업 컨퍼런스 입니다. MIT GSW는 매년 개최국이 변경되며, 2009년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2010년에는 아이슬란드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몇 년의 노력끝에, 내년 3월에 개최될 2011년 MIT GSW의 개최국으로 서울이 선정되었습니다. 저희 MIT GSW 한국 조직위원회는 서울대학교 벤처창업동아리(SNUSV.net)의 학생들과 이번 2010년 MIT GSW 한국 대표 참가자들이 주축이되어 움직이고 있으며 2011년 MIT GSW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MIT GSW라는 행사를 한국에 널리 알리고, 기업가 정신/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할테니 지켜봐주세요.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